뉴진스(NewJeans)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자사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인 ‘OMG’의 스트리밍 횟수가 4억을 돌파했습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OMG’는 4억 96만 4769회 재생되었으며, 음원이 공개된 지 178일 만에 이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전에 뉴진스의 싱글 앨범 선공개곡인 ‘Ditto’는 3억 스트리밍을 기록하여 이 기록을 126일 동안 달성했었는데, ‘OMG’는 ‘Ditto’의 기록을 11일 앞선 시간에 4억 스트리밍을 달성하여 이를 추월하였습니다.
뉴진스는 현재까지 발표한 모든 곡들이 스포티파이에서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노래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16억 스트리밍을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K-팝 아티스트 최단 기간 10억 스트리밍’이라는 기록을 세워서 영국 기네스에 등재되었는데, 이 기록은 불과 세 달 전에 달성되었습니다.
뉴진스의 인기가 확산되면서, 그들의 미니 2집 앨범인 ‘Get Up’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앨범에는 트리플 타이틀곡인 ‘Super Shy’, ‘ETA’, ‘Cool With You’뿐만 아니라 ‘New Jeans’, ‘Get Up’, ‘ASAP’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아직 정식 데뷔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뉴진스는 ‘MZ세대 워너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뉴진스의 싱글 앨범 ‘OMG’는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에서 정상을 차지한 바 있으며, 수록곡 ‘Ditto’는 해외 여성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르게 오리콘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이 곡은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3’의 ‘합산 싱글 랭킹’에서 K-팝 아티스트 중 5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도 최근 오리콘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