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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지니스 블로그 팁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관리하는 방법

by 보라색파이프 2020. 7. 28.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관리하는 방법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이트의 힘을 이용하여 당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마케팅은 저렴한 비용과 높은 효과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지만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전략을 수립하고, 매일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고, 컨텐츠를 최적화함으로써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전략을 수립

1.소셜 미디어 목표를 간략히 설명합니다. 처음 캠페인을 시작할 때 팔로워 수를 늘리기 위한 컨텐츠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단순히 팔로워를 늘리는것보다 다른 목적이 있겠지만,이는 게시물을 통한 매출 증가, 보다 최초 고객모집을 하는 행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팔로워 수를 늘리는 것은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좋은 목표입니다.

2.현재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Google Forms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여 온라인 설문 조사를 만들어 고객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3.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식별합니다. 설문 조사에서 수집한 정보와 기존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여러분에게 적합한 2-3개의 플랫폼을 식별하고 이에 집중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의 콘텐츠가 목표 대상 고객이고 잠재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페이스북은 전체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이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 많은 청중들에게 다가가고 싶다면, 여러분은 페이스북에서 강한 존재감을 가져야 합니다.핀터레스트와 인스타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여성들이 그 곳에 자신의 일상을 업로드할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훌륭한 플랫폼입니다.

4.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에 투자하세요. 휴대폰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많이 할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이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나 HTML 전문가를 고용하여 제작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꾸준한 업로드

1.꾸준히 게시물을 업로드 합니다. 하루에 한 장의 사진, 기사 또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항상 포스트 세일즈나 리뷰만 하지 말고 다양한 내용을 업로드하세요. 

2.눈에 띄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노출을 증가시킵니다.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 목적 또는 브랜드 이름을 포함하는 2~3단어 구문을 생각해보세요. 고유한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고객이 컨텐츠를 다시 게시하거나 브랜드로 다시 연결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원래 이미지를 게시하여 팔러워수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인플루언서에 연락하여 브랜드 파트너가 되어 달라고 요청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팔로워가 많은 일반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도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소셜 미디어에서 회사를 검토하고 태그를 지정하는 대가로 이러한 인플루언서의 무료 제품 패키지 또는 무료 서비스를 위한 쿠폰을 보냅니다. 이것은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4.팔러워와 꾸준히 소통을 하도록 노력하세요.댓글과 질문에대한 답변등 다양한 방법으로 팔러워와 소통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이는 좋아요가 많은것보다 더욱 많은 팔러워유입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5.부정적인 의견에 긍정적인 태도로 응답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보여주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좋지 않은 경험을 가진 고객에게 불만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부정적인 의견을 받으면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상황을 반전시키도록 노력하세요.

컨텐츠를 최적화

1.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이 사진과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라는 것은 비밀이 아니지만, 다른 플랫폼에서도 게시물을 공유하기 위한 몇 가지 협약들이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에 대해 최상의 컨텐츠를 공유해야 합니다.페이스북은 모바일 사용자가 앱의 활성도가 좋기 때문에 기사나 링크를 공유하기에 좋습니다.트위터는 짧은 업데이트나 고객 응대에 가장 좋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은 고객 서비스 문제를 처리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2.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여러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조정합니다. Hutsuite, Buffer, Sputred Social과 같은 온라인 도구는 다른 계정에 게시물을 쉽고 빠르게 예약하고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스타그램, Facebook, Twitter, LinkedIn 및 Pinterest에서 브랜드를 활성화하려면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3.게시물을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흥미진진하며, 여러분의 콘텐츠를 세상에 내놓기 위해 완벽하지 않은 내용의 포스팅을 업로드 할지도 모르기때문에 발행전 다시한번 읽어보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습니다.많은 브랜드와 회사가 오타, 단어 누락 또는 실수로 발행된 초안으로 인해 주요 소셜 미디어 위기를 경험했습니다.모든 게시물이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고 하는지 나의 브랜드와 잘맞는지 확인하고 다른 게시물의 톤과 맞지 않는 언어를 포함하지 않도록 합니다.

4.분석 기능을 사용하여 올바르게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게시물을 보거나 상호 작용했는지 측정할 수 있는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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